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대물호 배낚시 하고 잡은 물고기로 점심 먹고 일석 이조 여행 후기

by 미들타운 2024. 5. 30.
728x90
반응형
SMALL

 

요즘 제주도의 관광객 수요가 현저하게 줄었다고 들었다

제주도가 갖고 있는 매력이 분명있는데 최근에 해외여행이 많이 늘어나면서 생긴 현상이지 않을까 싶다

물론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말이다

 

오늘은 제주도 포스팅을 하려한다

지난 4월말 다녀온 제주도 6박7일여행

친구의 추천으로 한번 배낚시 체험을 하게 되었다

바람이 많이 불고 파도가 높아 불안했으나

낚시하러 간 날은 바람이 덜불어서 무사히 할 수 있었다

- 대물호배낚시 -

우리는 12시배를 타고 다녀왔고 시간은 대략 2시간 정도 소요된다

 
 

- ​가격 -

 

가격은 인당 20000원이었고 다른 곳도 거의 비슷한 가격이었다

12시배면 약 20분전에 도착해서 간단한 설명 듣고  선착장으로 직접 이동해서 배에 타면 된다

나랑 친구 2명 포함해서 15명정도 한배에 탄 거 같았다

배에 타면 앞에 이렇게 구명조끼가 놓여져 있고  인당 한개씩 착용하면 된다

사이즈별로 있으니 맞춰 입으시면 된다

날씨가 이 날 정말 좋았는데 바람이 살랑살랑 불긴 했다

하늘색 바다색 너무나 이뻤던 날

 

​- 낚시가 주는 여유 -

낚이 안하고도 이렇게 배에서 가만히 주위만 바라봐도 힐링 

그래도 낚시하러 왔으니 낚시는 해야겠지 않는가

인당 10마리씩 20마리 잡는 게 목표 였다

하지만 대략 1시간이 주어지는데 역시나 잘 안되더라

( 왕복 1시간 배 이동포함 총 2시간 소요)

고기도 생각보다 많이 없었다고 하구요

 
 

인당 주어지는 낚싯대다

낚시를 해본 경험은 있지만 그리 많은 경험도 아니고  그닥 좋아하지 않는데 바다낚시는 왠지 땡기더라

 
 

선장님이 처음에 미끼를 끼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날 미끼는 새우였는데 생각보다 어려웠다

그리고 낚시하는 방법을 설명해 주신다

마치 총검술이 연상되는 모습

처음 간 곳에 물고기가 잘 안 잡히니  선장님이 다른 곳으로 이동했다

거기에서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시작해본 낚시

 

하자마자 2마리 낚았다

어떤 종류인지는 까먹었다

 

이날 저는 총 2마리 잡았는데  그 중 가장 큰 녀석을 찍어봤다

제 손이 작은데 손보다도 작은 이 놈 

미안하다

친구가 8마리 잡고 선장님이 2마리 그냥 던져줘서 총 12마리

그래도 뭔가 성공한 느낌이었다

 
 

​- 식당으로 이동 - 

잡은 물고기는 배에서 회를 떠주기도 하고  아니면 근처 식당가서 돈을 내면  회와 튀김 매운탕으로 제공된다

그래서 우리는 대물낚시 대물호에 이어 대물식당으로 향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

그리고 우리가 잡은 물고기 튀김 

통으로 튀겨서 가시 발라 먹어야하는 귀차니즘이 있지만 우리가 잡은 물고기니 열심히 발라 먹었다

 

그래도 맛있었던 물고기 튀김

물고기 잡은 종류가 3종류였나 그런데 튀김에는 2종류가 들어간 거 같았다

 
 

그리고 얼마 안되는 회가 나왔다

잡은 물고기 얼마 되지 않으니 양도 적었다

물고기 크기도 크지 않아서 더욱 그렇게 느껴진다

그래도 맛있게 먹었다

다른 반찬과 튀김 등이 있으니 배는 채워졌다

다음엔 큰놈 잡아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말이다

마지막은 매운탕이 나왔는데 우리가 물고기가 많이 안잡혀서  사장님이 매운탕에 넣을 고기가 많이 없다며

우럭 한마리를 넣어주셨다

서비스로 우럭이라니 참 재밌다

낚시부터 매운탕까지 완벽한 시간이었다

배멀미를 걱정하신다면 미리 약을 챙겨야한다

배가 정박하고 낚시할 때 조금 힘들어하는 분들 계셨다

그래도 물고기 잡아서 그 물고기로  점심까지 먹을 수 있으니 꽤 괜찮은 프로그램같다

낚시 안좋아하셔도 한번 하기에는 좋을 듯 하다

 

 

2024.05.02 - [여행] - 제주도 서귀포 현지인 횟집 맛집은 이 곳이 최고인 거 같아요


 

제주도 서귀포 현지인 횟집 맛집은 이 곳이 최고인 거 같아요

지난 제주도 여행중 중문에서 대정읍 무릉리 숙소로 오기전에 중문에서 저녁을 먹고 넘어왔다제주도 와서 고기만 먹다가 어제 저녁은 회를 먹었다양도 푸짐하고 세상 맛있었던 곳 서귀포횟집

middletown.tistory.com

 

2024.05.01 - [여행] - 제주도 여행 한림에 있는 카페 콜라 다녀온 후기

 

제주도 여행 한림에 있는 카페 콜라 다녀온 후기

​제주도에는 맛집도 많지만 분위기 좋은 카페도 정말 많다 제주도여행에서 카페를 여러군데 갔는데 가장 독특하고 이뻤던 곳이 바로 이곳이었다한림읍에 위치한 카페콜라​​제주도 한림 가

middletown.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